확대 l 축소

파주시, 청소년의 미래 응원 '꿈꾸는 청소년, 함께하는 더 큰 파주' 진행

- 5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맞아 기념 행사 개최
파주시는 5월 청소년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아 13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꿈꾸는 청소년, 함께하는 더 큰 파주'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재)파주시청소년재단에서 주관한 '2023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청소년헌장 낭독,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자 표창, 참석 내빈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청소년과 관련 기관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환상의 나라 유스파크존'에서 체험부스 및 캠페인 활동과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동아리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및 청소년 시설뿐만 아니라 파주경찰서 등 유관 기관에서도 다수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한편,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환경 사랑 걷기 챌린지'에는 약 350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환경 스탬프 찍기 등 환경 포스트 활동을 진행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청소년의 달이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주인의식 고취와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정해진 만큼, 파주시에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글쓴날 : [2023-05-14 15:30:15]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