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경고,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프로그램 운영

BMW코리아 주관‘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강연
지난 16일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에서 BMW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주관하는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Young Talent Dream Project)’강연을 실시했다.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Young Talent Dream Project)’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재능(Talent)을 발굴하고, (Dream)을 찾아 책임감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자동차 산업 특화 직무 강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는 세경고 미래자동차과 재학생 121명이 참가했으며, 직무 탐색, 진로 방향 설정, 자동차 산업의 이해라는 핵심 주제 구성에 맞추어 BMW 전문 기술인이 자동차 정비 직무의 생생한 실무 영상과 현장 노하우 및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세경고등학교 미래자동차과는 BMW 코리아가 도입하고 운영하는 독일식 일-학습 병행 취업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에 지난 3년간 경기 북부 최다 합격인 총 2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2024년 현재 9명의 학생이 BMW, 포르쉐, 벤츠, MAN트럭 등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세경고는 2023년 고용노동부주관 미래유망분야 우수사례 평전에서 전국 최우수교에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여 받았으며, 경기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에서 경기도 1등을 차지하여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2023년 국방부 주관 기술인력 육성 군특성화 사업에도 2년 연속 우수학교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분야의 취업에 대학 교육 및 직무의 전문적 이해를 돕고 직무와 관련되는 다양한 교육과 경진대회를 추진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