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최초의 청소년 수련관 문산에 개관

1월 첫 주 수영장 무료개방, 세련된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역민에게 희소식


파주 최초의 청소년 수련관 문산에 개관

1월 첫 주 수영장 무료개방, 세련된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역민에게 희소식  


파주시에서 최초로 청소년 수련관이 개관했다(121). 문산행정복지센터 옆 부지에 연면적 7,304제곱미터(2,200)의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으로 총 6개 층이다. 지하 1층에는 지역민들의 큰 관심을 받는 수영장과 체육관, 실내암벽장 등이 있고, 2층에는 세련되고 깔끔하게 단장된 플랫폼 북카페가 있다. 소설, 만화, 동화책 등 7백여 권의 청소년 관련 도서가 있고 보드게임도 갖추고 있어 친구들과 편하게 앉아서 담소를 나누거나 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요리 실습실, 바리스타실, 영상 촬영실, 댄스 연습실, 음악 연습실, 동아리방 등 다양한 시설로 청소년들이 맘껏 자유롭게 문화 활동 및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지하1층 수영장
1층 키오스크
수영장을 이용하는 파주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12~ 5일까지 13(9:00~10:50, 13:00~14:50, 16:00~17:50), 한 회당 70명 선착순으로 무료 개방한다. 1층 키오스크에서 입장권을 발급받아 매회 시작 시간 20분 전에 입장할 수 있다. 당초 1월 한 달간 수영장을 무료로 개방하려 했으나 보강 공사로 인해 첫 주만 무료로 운영된다. 차후 재개장에 관하여는 파주시 청소년 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청소년과 성인 대상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진행

플랫폼 카페
 

1월부터 다양한 문화 교육강좌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우선, 정보·과학·외국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보컬 레코딩과 초등4~중등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에이아이 코딩, 크리에이터 과정이 있다. 또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보컬 트레이닝, 케이팝/가요 작곡(미디)가 있고 초등4~6학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도 마련되어 있다. 문예 및 창작 프로그램으로 성인을 위한 홈패션 DIY, 청소년을 위한 토탈공예, 어린이를 위한 창의 보드게임 강좌가 있다. 이 밖에 청소년 및 성인,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연극과 요리강좌, 자격취득을 위한 창의 보드게임과 바리스타 과정도 마련되어 프로그램 선택의 폭이 넓다.

문화 프로그램을 누리기 위해 멀리까지 가야 하는 파주 북부 지역의 시민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 031)540-5400으로 문의하거나 파주시 청소년 재단 홈페이지(https://www.pcy.or.kr) 공지사항에서 얻을 수 있다.





지은영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